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

[BMW G30 520i] 나혼자한다!! 셀프 유리막 코팅

by 잠실밀가루 2020. 3. 13.

안녕하세요 

BMW G30 520i 오너가 직접 셀프 유리막 코팅제를 사용하여

차를 변화시켜 보겠습니다.

우선 세차를 먼저 해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차가 깨끗해야 유리막코팅제도 잘 먹고 광택도 더 잘 나는 거 같아요

안타깝게도 Before 사진이 없네요 ㅠㅠ

그동안 미세먼지 때문에 차가 많이 더러웠었는데

세차도 하고 유리막 코팅제도 바르니

한결 차가 깨끗해지고 광택도 나오는거 같네요

BMW G30 520i 의 깨끗한 모습

 

본넷부터 유리막 코팅제를 발랐고 눈에 띄는 곳부터 작업했어요

작업이라고 하기엔 20분 정도 걸린 것 같네요

마른걸레는 2개 정도 준비하시면 좋아요

본넷과 도어 상단과 차량 상단 닦을 때 하나 사용하고

도어 아래쪽과 휠 닦을 용도 하나

이렇게 2개 준비하시면 시간 낭비없이 빨리 마무리 지을 수 있어요

 

BMW G30 시리즈는 옆 라인도 이쁜거 같아요

휠 도 유리막 코팅제를 뿌리고 닦았어요

앉아서 천천히 닦았기 떄문에 힘들진 않았어요

열심히 닦은 보람이 있네요

 

본넷은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기 때문에

유리막 코팅제를 뿌리고 닦고를 2번 반복하였어요

본넷만 깨끗해도 전체적으로 차가 깨끗하게 보이니깐요

 

앞부분 크롬 그릴 부분도 유리막 코팅제를 뿌리고 닦았습니다

광이 나는 부분이기 떄문에 조금만 더러워도 눈에 띄어요 ㅠㅠ

 

트렁크와 뒷 범퍼도 유리막 코팅제를 뿌리고 닦습니다

세차를 하고 닦으면 쉽게쉽게 닦을 수 있어요

저 같은 경우에는 자동세차를 하고 작업을 하였어요

손세차로 꼼꼼하게 이물질제거를 하고 작업을 하면

더욱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을거 같아요

 

혼자서도 쉽게 작업을 할 수있기 때문에 시간만 있다면

기대 이상의 작업 결과를 가져다줄 수 있어요

물론 작업하고나면 몸이 피곤하긴 하죠 ^^

휠 같은 경우에는 분진 때문에 매우 더러워요 ㅠ

깊숙이 닦지는 않았고 겉에 보이는 부분만 닦았어요

충분히 깨끗해 보이지 않나요?

 

요즘 실내 위생이 중요한 시기라서

실내 소독제도 뿌려서 전염병을 예방했어요

시트에도 뿌리고 발판에도 뿌렸습니다

 

제가 사진을 잘 못 찍은 건지 조명이 약한 건지 모르겠지만

사진에 광이 잘 안보이네요

실제로는 반짝반짝 새 차 같습니다

 

본넷과 크롬 그릴은 신경 써서 닦아주세요

그래야 큰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새롭게 태어난 BMW G30 520i

BMW G30 520i는 라이트가 약간 달라요

약간 각진 모습?

 

BMW G30 520i

20분 동안 유리막 코팅 작업한 거 치고 만족을 하고 있어요

그리 힘들이지 않고 했던 거 같아요

차가 깨끗한 상태에서 작업을 해서 그런 거 같아요

깨끗하게 변신한 BMW G30 520i 모습입니다

업체에 방문해서 유리막 시공을 하면 좋겠지만 

시간의 여유가 없다면 저처럼 세차 후 간단하게 

셀프 유리막 코팅을 해도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Before / After 사진이 있으면 명확하게 비교가 되었을 텐데

그 부분이 조금 아쉽네요

셀프 유리막 코팅제는 종류가 다양하다 보니 리뷰를 잘 보시고

구매하시면 좋겠죠? 

적은 돈으로 큰 효과를 본 거 같아서 매우 만족입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도전해 보세요!!

댓글